미드나이트 - 신인감독, 신인배우가 만들어낸 심장 쫄깃한 음소거 추격 스릴러

반응형

     

     

    극강의 음소거 추격 스릴러 영화 '미드나이트'

     

    요며칠간 영화글이 뜸했습니다. 

    최근 폭풍 글을 올리다보니 소재의 고갈이...ㅎㅎ

    안그래도 얼마전에 오랜만에 극장을 방문해서 본 영화가 있어 소개합니다. 영화 '미드나이트'입니다.

     

    감독부터 배우들까지 비교적 신인급으로 구성된 작품이라 사실 크게 기대는 접고 봤었는데요.

    생각보다는 몰입감 있는 전개가 돋보였습니다.

    물론~ 전체적인 스토리나 각각 에피소드들의 개연성 부족, 억지스러운 상황 연출 등이 눈에 거슬리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각의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특징과 긴장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의 연출로 손에 땀을 지게 만드는 건 확실합니다.

    특히, 주인공인 청각장애인 경미는 같은 장애를 가진 엄마와 살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이런 힘겨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영화적 상상력이지만 모든 상황을 극복해 가는 과정이 텐션을 끝까지 유지해 가고 있네요.

    사실 말도 안되는 상황들이 잦아지다보니 함께 보는 관객들의 탄식과 비웃음도 들리긴 했습니다만 전반적으로 주인공이 가진 치명적 약점때문에 더 긴장하며 보게 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오히려 범인들의 도우미 역할만 하는 경찰의 역할이나 마지막 장면 등은 좀 옥의 티처럼 느껴졌습니다. 영화라고 해서 너무 

    마치 예전 영화 '블라인드'를 볼 때와 같은 긴장감을 오랜만에 느껴본 것 같습니다.

    청각장애를 가진 주인공의 이야기이다 보니 음악이나 배경음 등 사운드에 상당히 공을 들인 티가 납니다.

    오히려 소리를 통해 더 주인공과 동화되는 감정들을 느끼실 수 있겠네요.

    이 영화는 영화관에서 제대로 된 사운드를 바탕으로 감상하시면 더 좋을 듯 합니다.

    코로나19로 여의치 않으시겠지만 가까운 영화관으로 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  기본 정보

    개봉 : 2021.06.30.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스릴러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03분

    배급 : CJ CGV

     

    🎥  간략한 스토리

    '경미'는 청각장애인입니다. 그의 엄마도 같은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는데요. 엄마와 함께 귀가하던 길에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는 '소정'을 목격합니다. '소정'은 연쇄살인마 '도식'으로 인해 위험에 처한 상황입니다. 이런 그녀를 경미는 그냥 지나치지 못합니다. 도와주려다 오히려 연쇄살인마 '도식'의 새로운 타겟이 되고 맙니다. 살고 싶다는 의지로 미친듯이 도망치는 '경미'지만 그녀는 살인마의 발소리는 커녕 목소리나 큰 소리도 듣지 못합니다. '도식'은 또 다른 얼굴로 나타나 경미를 위협하고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한밤중, 서울 한복판에서 또 한번의 추격적이 펼쳐지게 되는데요. 연쇄살인마의 타겟이 된 '경미'의 멈출 수 없는 추격전! 극강의 음소거 추격 스릴러가 시작됩니다.

     

    🎬  감독과 출연자

    연출은 36.5℃의 권오승 감독의 본격 상업영화 데뷔작입니다. 2011년 제9회 서울국제사랑영화제에서 관객상(코이노니아부문)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주연배우인 진기주는 삼성 출신으로 늦깍이 배우로 잘 알려진 진기주입니다.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린건 임순례 감독의 리틀 포레스트의 은숙 역으로 발탁되면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청순한 이미지에 비해 당찬면이 큰 배우입니다. 이번에 청각장애인으로 비교적 쉽지 않은 연기였을텐데 잘 소화했는데요. 장례가 촉망되는 배우인 듯 합니다.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연쇄살인범으로 출연한 위하준은 영화보다 광고에서 얼굴을 많이 보던 배우입니다.

    맥도날드, 참이슬, 키움증권 등의 광고에 나왔었지요.

    그리고, 2015년 영화 '차이나타운'으로 영화계에 데뷔한 배우입니다. 

    곱상한 이미지 뒤에 보이는 섬뜻한 눈빛은 몰입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태양의 후예에서 동료 군인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연극배우 박훈과 스카이캐슬의 김혜윤도 눈에 뜁니다. 

     

    📷  관련 사진

    연쇄살인범과의 만남. 청각장애를 가진 경미의 첫번째 위기
    대범한 살인마. 파출소에서도 그의 기행은 계속되고...경찰은 오히려 그의 도우미 역할만. ㅜㅜ
    도심에서는 위기에 처한 주인공을 구해줄까? 오히려 많은 군중들이 있는 곳에서 도움을 받기가 더 힘들다던데...
    한밤의 추격적

     

    📽  트레일러 및 관련 영상

     

    지금 상영중인 영화입니다. 가까운 영화관에서~ ^^

     

     

     

     

     

     

    728x90

    댓글(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