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쉘:세상을 바꾼 폭탄선언 - 작은 미투의 시작이 세상을 바꾸다

반응형
250x250

밤쉘:세상을 바꾼 폭탄선언! 미국사회를 뒤흔들다.

 

얼마전 우리나라에도 미투가 세상을 떠들석하게 한 적이 있었지요. 실제 미국에서도 이러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언론재벌 머독의 Fox 뉴스의 회장 로저 에일스에 대한 앵커들의 성희롱, 성추문 스캔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대선후보 토론회에서 트럼프와 설전을 벌인 폭스 뉴스의 간판 앵커 메긴 켈리는 덕분에 화재의 중심에 서게 됩니다. 메긴 켈리의 동료인 그레천은 폭스뉴스의 회장을 스캔들로 소송을 진행하게 되고 이들의 작은 불씨는 세상을 바꾸는 도화선이 됩니다.

 

이들의 과감한 행동은 미투 폭록의 도화선이 됩니다.

우리나라에도 광풍처럼 지나간 미투 사건들. 

 

 

🎬  기본 정보

개봉 : 2020.07.08.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드라마

국가 : 캐나다, 미국

러닝타임 : 109분

배급 : 씨나몬㈜홈초이스

 

🎥  간략한 스토리

대선후보 토론회에서 폭스 뉴스의 간판 여자 앵커 메긴 켈리(샤를리즈 테론)는 트럼프와 설전을 벌이게 되고 이를 계기로 트럼프의 트위터 공격으로 갑자기 화재의 중심에 서게 됩니다. 한편, 동료 앵커인 그레천 칼슨(니콜 키드먼)은 ‘언론 권력의 제왕’이라 불리는 폭스뉴스 회장 로저 에일스(존 리스고)를 다양한 성추문으로 고소하게 됩니다. 같은 피해를 입은 여러 여자 동료들이 참여해 줄 것을 기대하고 시작한 용기있는 행동. 이에 메긴 켈리와 야심 있는 폭스의 뉴페이스 케일라 포스피실(마고 로비) 또한 충격을 감추지 못합니다. 이들 또한 피해자. 과연 이들은 기득권을 내려놓고 최대 권력을 날려버릴 폭탄선언에 함께 참여하게 될까요? 이들의 통쾌하고 용감한 행동이 시작됩니다. 이것은 단지 시작에 불과합니다.

 

🎬  감독과 출연자

첫 키스만 50번째, 오스틴 파워와 같은 코미디 영화를 많이 연출했던 제이 로치 감독의 작품입니다. 

백악관을 무너트린 사나이, 트럼보, 선거 캠페인 등 정치 관련 영화를 많이 연출하였고, 이번 작품 '밤쉘'도 언론사의 스캔들을 소재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대표 배우 3명은 폭스의 간판 앵커 메긴 켈리 역의 샤를리즈 테론, 같은 동료 앵커인 그레천 칼슨 역의 니콜 키드먼, 폭스 뉴스의 뉴페이스로 출연한 케일라 포스피실 역의 마고 로비가 출연을 했습니다.

이름만으로 묵직한 3명의 배우입니다.

 

진짜 샤를리즈 테론이 맞다구요?

 

샤를리즈 테론은 전작 매드맥스에서의 퓨리오사와는 전혀 다른 이미지입니다. 유명한 액션 시리즈 분노의 질주 시리즈에서도 섹시한 빌런 역인 샤이퍼 역으로 출연을 했지요. 최근 툴리란 영화에서 마를로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기존 이미지와는 많이 다른 모습인데요. 덕분에 92회 아카데미 상에서 분장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매력적인 여배우 니콜 키드먼

 

동료 앵커로 출연한 배우도 너무나 유명한 배우 니콜 키드먼입니다.

폭풍의 질주, 아이즈 와이드 셧 등의 명작에 출연한 미모의 여배우이지요. 

첫 헐리우드 진출작인 폭풍이 질주에서 만난 톰 크루즈와 결혼까지 했으나 이혼한 이력이 있습니다.

메릴 스트립과 함께 출연한 영화 디 아더스를 통해 아카데미 여우 주연상을 수상했는데 아카데미를 수상한 최초의 호주 여배우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DC의 아쿠아맨을 통해 아쿠아맨의 어머니로 출연하기도 했었지요. 얼마나 반갑던지요.

꽤 나이가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미모를 유지하고 있네요.

이 영화 '밤쉘'에서도 여전히 아름다운 모습과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입니다.   

 

 

할리 퀸으로 헐리우드에서도 핫한 배우로 거듭 난 마고 로비

 

폭스의 뉴페이스로 젊지만 야망있는 케일라 역에 출연한 배우는 마고 로비가 출연을 햇습니다.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헐리우드 등으로 핫한 배우로 등극했습니다.

할리 퀸의 모습과는 잘 매칭이 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

 

 

로저 에일스를 연기한 존 리스고의 연기도 참 훌륭하네요. 언론을 장악한 카리스마 넘치는 회장 역할도 부족함 없어 보이네요.   

 

📷  관련 사진

 

🎤  수상실적

이 영화에서 샤를리즈 테론은 92회 아카데미상의 분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실제 켈리의 모습으로 영화상에는 샤를리즈 테론의 모습은 거의 보이지 않지요.

2020년 제31회 팜스프링스 국제영화제 인터네셔널 스타 어워드도 수상을 했습니다. 

 

📽  트레일러 및 관련 영상

메인 예고편
Teaser

 

하비 웨인스타인의 성추문부터 우리나라에서도 광풍처럼 번진 미투 사건들. 많은 기득권자들의 몰락을 불러오기도 한 사건이지요. 영화 마지막 엔딩에 나오는 '이건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라는 문구는 이 영화의 출발이 얼마나 의미있는 일이었는지를 알게 합니다.

물론 이 영화를 통해 한쪽은 열광할 것이고 또 한쪽에서는 페미니즘에 반대할 수도 있겠지요. 그리고, 진보와 보수, 남과 여 등으로 더욱 양극화될 수도 있다는 우려도 생깁니다. 부디 이 영화를 통해 우리 사회가 많이 성장하는 계기가 되면 더할 나위 없겠습니다.

 

지금 넷플릭스에서 상영중이니 놓치지 마시고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